밀크씨슬은 보충제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분말, 캡슐 그리고 추출물을 얻을 수 있다.
오랫동안 간 건강을 지원하는 자연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으며 식물이 신체에 활력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밀크씨슬 효능으로는 항산화 특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플라보노이드인 실리마린 화합물이 함유되어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과 같이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밀크씨슬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밀크씨슬 효능 11가지
1. 간 건강에 좋다
실리마린의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이 알콜성 간 질환과 같은 특정 간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간 손상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가 있다.
그러나 건강하다면 밀크씨슬을 복용하는 것이 술로 인한 간 해독을 촉진하거나 알콜 영향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증거는 없다.
2. 혈당 균형을 유지한다
제2형 당뇨병이 있는 경우 밀크씨슬의 효능 실리마린은 공복 혈당 수치와 HbA1c를 낮추고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밀크씨슬은 당뇨병 약을 대체할 수 없으며 당뇨병 환자에게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복용을 고려하고 있다면 의사와 상담하도록 하자.
3. 배탈을 진정시킨다
밀크씨슬 효능의 전통적인 용도 중 하나는 소화불량을 완화하는 것이다.
실제로 효과가 있다는 증거는 없지만 위장에 대한 가능한 치료법으로 알려져있다.
밀크씨슬 효과 없음이라고는 하지만 도움될 수는 있다.
4. 뇌 건강 증진
알츠하이머병이나 다른 질병으로 보호하기 위해 먹는 것도 좋다.
실리마린의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은 활성산소의 손상 효과로부터 노긴을 보호할 수 있으며, 이는 나이가 들수록 더 건강한 뇌 기능을 촉진할 수 있다.
밀크씨슬 간수치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5. 여드름 퇴치에 도움
여드름으로 고생한다면?
실리마린의 항산화 특성은 다른 치료법보다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8주 동안 매일 140mg 실리마린과 100mg 독시사이클린 캡슐을 복용한 사람들은 여드름 병변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권장량에 맞춰 섭취하자.
6.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자
밀크씨슬을 건강한 콜레스테롤 요법에 포함시키는 것이 유익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 관리를 위해 밀크씨슬을 복용한 사람들은 위약을 복용한 사람들에 비해 콜레스테롤 수치가 더 낮았다.
밀크씨슬 복용시간에 맞춰 섭취하자.
7. 천식 증상 완화
연구에 따르면 실리마린을 투여받은 천식 쥐는 그렇지 않은 쥐보다 기도 염증이 덜 한 것으로 나타났다.
8. 면역 건강 지원
동물과 인간 연구 모두에서 밀크씨슬 추출물이 신체의 면역체계 반응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균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충제를 찾고 있다면 밀크씨슬 효능을 누려보는 것도 좋다.
9. 뼈 손실 방지
실리마린의 항산화 특성은 뼈 손실을 예방하고 건강한 새 뼈의 성장을 촉진하는 유전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일부 설치류 연구에 따르면 밀크씨슬은 골다공증 치료제로 유망하다.
10. 모유 생산 촉진
실리마린은 신체가 모유 생성에 관여하는 호르몬인 프로탁틴을 더 많이 생성하도록 촉진할 수 있다.
11. 암 치료의 효과를 높인다
실리마린은 화학요법과 같은 암치료를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밀크씨슬 부작용
밀크씨슬 부작용으로 위장 문제, 두통, 가려움증 등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
특히 금잔화, 돼지풀, 데이지, 국화와 같은 관련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당뇨병이 있거나 암 등이 있으면 섭취하는데 유의하도록 하자.
결론
밀크씨슬의 항산화, 항염증 특성은 잠재적으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증거는 매우 제한적이며 숙취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증거는 부족한 상태이니 참고하자.
같이 읽으면 건강이 좋아지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