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할때 먹는 음식은 신경 안정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심하게 우울할 때나 이유 없이 우울할 때는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특히 우울할 때 단 음식 예를 들어, 초콜렛을 먹으면 기분 좋아지는 이유도 이러한 이유 중 하나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을 섭취해도 정신이 맑아질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우울할때 먹는 음식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울할때 먹는 음식 7가지
1. 하스카프 열매
하스카프 열매는 블루베리 종류이다.
영양이 풍부하며 블루베리보다 안토시아닌 함량이 4배나 많다.
안토시아닌은 파란색, 빨간색, 보라색 과일과 채소에 생생한 색상을 부여하는 천연 색소이며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도 풍부하며 안토시아닌은 혈관 확장을 증가시켜 혈액이 흐를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심혈관 건강에 좋다.
항염증 특성 덕분에 운동 후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지 저하 예방,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건강한 장내 미생물을 육성한다.
2. 아마란스
아마란스는 퀴노아와 쿠스쿠스를 닮은 고대 곡물이다.
글루텐 프리와 함께 광범위한 미네랄로 구성되어 있다.
항산화제의 귀중한 공급원이다.
1컵 분량의 망간은 일일 적절한 섭취량을 제공한다.
이는 면역력, 에너지 생산, 세포 보호 및 뼈 강도에 필수적인 지원이다.
또한 철분, 인,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전반적인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된다.
그리고 섬유질이 풍부하며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다.
3. 김
김은 건강한 갑상선에 필수적인 요오드로 가득 차 있는 음식이다
비정상적인 갑상선은 피로, 우울증, 체중 증가, 불안, 근육 약화 및 과도한 발한과 같은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칼로리는 매우 낮지만 비타민 A, C, B12와 인상적인 단백질과 섬유질 함량이 높다.
4. 주주브
주주브는 대추야자 같은 과일이며 아시아에서 매우 인기가 높다.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동일한 양으로 오렌지와 비교 했을 때 더 많은 양이다.
동일한 섭취량으로 10g 식이섬유도 제공한다.
대추의 항산화 효소가 뇌의 뉴런을 보호하고 기억력 향상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 사자갈기버섯
사자갈기버섯은 인지력, 기억력, 뇌 건강에 놀라운 효과가 있다.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연구에 따르면 심장병, 불안, 우울증 그리고 특정 유형의 암을 치료하는 데 도움된다.
6. 로즈힙 열매
로즈힙에는 매우 강력한 면역 지원 항산화제인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하다.
주황색 및 빨간색 베리는 주름 및 탄력 징후 개선을 포함한 노화 방지 효과 덕분에 국소 피부 관리 제품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로즈힙 관절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관절염 환자에게 특히 유익하다.
7. 테프
테프는 풀에서 추출한 작은 알갱이이며 아마란스와 마찬가지로 글루텐이 없다.
단백질 보충을 하고 싶다면 테프가 답이다.
10g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적절한 양의 칼슘과 칼륨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옥수수, 쌀, 밀과 같은 대중적인 곡물보다 더 많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이 영양소는 건강한 장내 미생물군집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모두 중요하다.
결론
우울할때 먹는 음식은 일반적으로 비타민, 미네랄 및 영양분이 풍부하다.
건강하게 먹는 것이 기분 또한 좋게 만들 수 있다.
우울할 때 기분 좋아지는 음식을 꾸준히 먹자.
같이 읽으면 건강이 좋아지는 글